블루프린트란?
· 누구나 원하는 것을 구현
· 비주얼 스크립팅 툴
-비주얼 =노드 기반
-스크립팅 = 로직 구현
· 빠른 제작 프로세스
· 작업 속도 향상
· 디버깅 가능
· 이벤트 기반
∴ 개발속도 개선 + 비용 절감
ex) 대부분을 블루프린트로 만든 게임 : 로보리콜(에픽게임즈가 제작한 VR 게임)
블루프린트로 가능한 것들
· 상호작용
· 애니메이션
· 머타리얼 변경
· 연출 시작/종료
· 레밸 디자인
· 게임 규칙
언리얼 C++ 라이브 코딩
· 핫 리로드와 달리 함수 단위 패치를 통해 변경 적용
· 초단위로 수정 반영
· 실험단계 기능
· 현재 Windows만 지원
언리얼 C++
=지원형 C++
· 일반적인 C++ 피쳐 그 이상
· 리플렉션
· 언리얼 프로퍼티 시스템
- 빌드시 UnrealHeaderTool이 새로운 헤더파일 생성
- 에디터 디테일 패널 커스텀
- 가비지 컬렉션
- 시리얼라이제이션
- 네트워크 리플리케이션
- 블루프린트/C++ 통신
언리얼C++ 기본모델
· UObject : 엔진 기본 구성요소
· 프로퍼티와 메서드의 리플렉션
· 프로퍼티의 시리얼라이제이션
· 가비지컬렉션
· 이름으로 UObject 찾기
· INI 환경설정으로 프로퍼티 초기화
· 프로퍼티,메서드의 네트워크 지원
언리얼C++ 언리얼 오브젝트
· 에디터에 변수 표시
블루프린트와 언리얼
· 블루프린트에서 C++함수 호출
· C++에서 블루프린트 함수 호출 가능
· 블루프린트 오버라이딩 가능한 네이티브 함수
미세 팁 Unreal Remote 2
디바이스에 게임을 설치하지 않고도 플레이 테스트 가능
RemoteSession 플러그인 활성화 후 Unreal Remote 2 앱으로 접속
현재 iOS만 출시
IOS/AOS 지원 대체 플러그인/앱 - 마켓플레이스 Mobile Remote Contr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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