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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에디터의 인터페이스
Programming/언리얼엔진

언리얼 엔진 에디터의 인터페이스

2020. 3. 24. 13:31

1.메뉴바 : 윈도우, 타 프로그램의 메뉴와 동일합니다. 파일, 창 관리가 가능하고 도움말을 볼 수 있습니다.

 - 파일 : 새 프로젝트 만들기, 레밸의 저장, 열기, C++ 클래스 만들기 기능이 있습니다.

 - 편집 : 되돌리기, 복사하기 등이 있고, 에디터 개인설정과 프로젝트 세팅이 있습니다.

 - 창 : 언리얼 에디터의 창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없애버린 창이나 필요한 창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도움말 : 도움말, 튜토리얼 등이 있습니다.

 

2.툴바 : 레밸을 저장, 빌드하거나 게임을 미리 실행 하는 등 자주 사용하는 버튼들이 있습니다.

 

3.월드 아웃라이너 : 레밸에 존재하는 모든 물체를 트리 구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니티의 Hierachy와 비슷합니다.

 

4.모드 : 언리얼 엔진의 레밸 에디터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선택 되어있는 배치 모드에서는 객체를 새로 배치시킬 수 있습니다.

 - 배치에서는 라이트나 카메라 같은 물체를 뷰포트로 드래그 하여 생성 시킬 수 있습니다.

 - 배치 외에 다른 버튼들을 클릭 할 시 뷰포트의 마우스 조작 방식이 조금 변경됩니다.

 

5.뷰포트 : 레밸을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유니티의 Scene,Game 창과 비슷합니다.

 - 뷰포트 내에서도 물체를 움직이거나, 회전 등의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6.디테일 : 월드아웃라이너 혹은 뷰포트에서 선택한 것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파라미터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유니티의 Inspector 창과 비슷합니다.

 

7.콘텐츠 브라우저 : 현재 프로젝트에 있는 모든 애셋들을 목록으로 관리하는 패널입니다. 왼쪽 버튼을 이용해 소스 패널을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유니티의 Project 창과 비슷합니다.

 - 리소스를 뷰포트로 드래그하여 배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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