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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언리얼엔진 블루프린트로 함정 만들기(액터생성, 충돌처리)
Programming/언리얼엔진

#01 언리얼엔진 블루프린트로 함정 만들기(액터생성, 충돌처리)

2020. 3. 26. 14:58

블루프린트를 이용하여 액터 생성, 충돌처리, 이펙트 스폰, 타임라인,데미지 처리 용도를 사용하여 밟으면 터지는 함정 만들기.

 

(1) 액터생성

1. 콘텐츠 브라우저를 우클릭하여 [블루프린트 클래스] > [Actor] 를 누르고 이름은 LandMine으로 한다.

2. LandMine을 더블 클릭하여 클래스 블루프린트 창을 연다.

3. [컴포넌트] 창에서 컴포넌트 추가를 누르고 Cube를 하나 만든다.

4. [디테일] 창에서 트랜스폼 스케일 중 Z를 0.1로 설정한다.

5. 컴파일을 누른 후 저장을 누른다.

 

(2) 액터배치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LandMine을 뷰포트로 드래그하여 배치한다.

 

(3) 충돌처리

1. 다시 LandMine을 클릭하여 [클래스 블루프린트]를 연다.

2. 컴포넌트에서 Box Collision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3. Box가 Cube의 자식으로 들어갔다면 Box를 Cube로 드래그&드랍하여 뺀다.

4. 디테일 창에서 트랜스폼 위치를 Z 10, 스케일을 XYZ값을 (1.5, 1.5, 0.1)로 수정한다.

5. [이벤트그래프] 창으로 이동한다.

6. Box에서 [OnComponentBeginOverlap]을 추가한다.

7. [GetPlayerController],[GetControlledPawn]를 추가하고 OtherActor과 비교하여 플레이어인지 확인한다.

8. [Branch]에서 True가 넘어올 시 [Print String]으로 Trap을 출력한다.

9. 컴파일 후 저장한다.

10. 플레이하여 충돌처리가 되어 Trap이 출력되는 지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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