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ang goon
땅군 Programming
DDang goon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44)
    • Programming (35)
      • C++ (7)
      • C# (1)
      • 유니티 (2)
      • 자료구조 (0)
      • 언리얼엔진 (25)
    • 게임 (1)
      • 이론 (0)
      • 서버 (1)
    • 기타 (0)
      • 면접 (0)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 동시터치
  • 언리얼 엔진 액터
  • WINDOW10 TELNET
  • 뷰포트 설정
  • 텔넷
  • 언리얼 뷰포트
  •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 언리얼 블루프린트
  • 언리얼 애니메이션
  • Telnet
  • 텔넷 안될 때
  • 애니메이션
  • 언리얼 엔진
  • 언리얼 엔진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 언리얼
  • 액터
  • 멀티터치
  • TELNET 사용법
  • 더블터치
  • TELNET 안될 때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DDang goon
Programming/언리얼엔진

C++)언리얼 엔진 오브젝트 클래스 매크로와 규칙

Programming/언리얼엔진

C++)언리얼 엔진 오브젝트 클래스 매크로와 규칙

2020. 7. 15. 16:47

 

UCLASS()
class OOOO AOOOOOO : public AActor
{
	GENERATED_BODY()
    .......

클래스 선언 매크로 - 언리얼 오브젝트임을 선언하기 위해서 클래스 선언 윗줄에 UCLASS라는 매크로를 선언하고 클래스 내부에는 GENERATED_BODY 매크로를 선언한다.

 

UCLASS()
class OOOO ACharacter : public AActor
{
	GENERATED_BODY()
    public:
    ACharacter();
    UStaticMeshComponent *Body;
    .......

클래스 이름 접두사 - U와 A가 제공 된다. A는 액터 클래스에 사용하고 U는 액터가 아닌 그 외 클래스에 사용한다.  ACharacter은 액터기 때문에 A가 붙은 클래스 이름을 가졌고, 액터의 구성 요소인 스태틱메시 컴포넌트는 액터가 아니니 UStaticMeshComponent라는 클래스 이름을 가진다.

 

#include "/////.h"
.......
#include "/////.h"
#include "Character.generated.h"

UCLASS()
class OOOO ACharacter : public AActor
{
    .......

generated.h - 언리얼 엔진은 코드를 컴파일 하기 전에 언리얼 헤더 툴이라는 도구를 사용해 클래스 선언을 분석하고 실행 환경에 필요한 부가 정보를 별도의 파일에 생성한다. 언리얼 헤더 툴에 의해 자동 생성되는 부가 파일이 generated.h 파일이다. 코드를 작성할 때는 존재 하지 않지만 컴파일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언리얼 오브젝트 선언 마지막 #include 구문에 이 헤더파일을 반드시 선언해야한다.

 

class BATTLEROYAL_API OOOOO : public AActor
{
    .......

외부 모듈에 공개 여부 - 윈도우 DLL 시스템은 DLL 내 클래스 정보를 외부에 공개할지 결정하는 _declspec라는 키워드를 제공한다. 이 키워드를 사용하려면 (모듈명_API)라는 키워드를 클래스 선언 앞에 추가한다. 이 키워드가 없으면 다른 모듈에서 해당 객체에 접근 할 수 없다.

'Programming > 언리얼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엔진 트랜스폼  (0) 2020.07.16
언리얼 엔진 핫 리로드  (0) 2020.07.15
언리얼 엔진 프로젝트 폴더 구성  (0) 2020.07.15
언리얼 뷰포트 설명 및 조작  (0) 2020.07.14
언리얼엔진 블루프린트 형변환  (0) 2020.03.27
    'Programming/언리얼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언리얼엔진 트랜스폼
    • 언리얼 엔진 핫 리로드
    • 언리얼 엔진 프로젝트 폴더 구성
    • 언리얼 뷰포트 설명 및 조작
    DDang goon
    DDang goon

    티스토리툴바

    단축키

    내 블로그

    내 블로그 - 관리자 홈 전환
    Q
    Q
    새 글 쓰기
    W
    W

    블로그 게시글

    글 수정 (권한 있는 경우)
    E
    E
    댓글 영역으로 이동
    C
    C

    모든 영역

    이 페이지의 URL 복사
    S
    S
    맨 위로 이동
    T
    T
    티스토리 홈 이동
    H
    H
    단축키 안내
    Shift + /
    ⇧ + /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