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ang goon
땅군 Programming
DDang goon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44)
    • Programming (35)
      • C++ (7)
      • C# (1)
      • 유니티 (2)
      • 자료구조 (0)
      • 언리얼엔진 (25)
    • 게임 (1)
      • 이론 (0)
      • 서버 (1)
    • 기타 (0)
      • 면접 (0)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 TELNET 안될 때
  • 텔넷 안될 때
  • TELNET 사용법
  • 언리얼 엔진
  • 언리얼 애니메이션
  • Telnet
  • 뷰포트 설정
  • 더블터치
  • 동시터치
  • 텔넷
  • 언리얼 엔진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 액터
  • 언리얼 엔진 액터
  •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 언리얼 뷰포트
  • 애니메이션
  • 언리얼 블루프린트
  • 언리얼
  • WINDOW10 TELNET
  • 멀티터치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DDang goon

땅군 Programming

언리얼 엔진 프로젝트 폴더 구성
Programming/언리얼엔진

언리얼 엔진 프로젝트 폴더 구성

2020. 7. 15. 11:13

Config :  게임 프로젝트의 설정 값을 보관하는 폴더

Content : 게임프로젝트의 에셋을 관리하는 폴더

Intermediate : 프로젝트 관리에 필요한 임시 파일들을 저장하는 폴더. 제거해도 에디터에 의해 자동으로 재생성

Saved : 에디터 작업 중에 생성된 결과물을 저장하는 폴더. (세이브 파일, 스크린샷 등) 수동 저장한 파일이기 때문에 제거해도 영향은 없다.

.uproject 파일 : 게임프로젝트를 언리얼 에디터로 불러들이기 위한 정보

 

C++ 클래스 사용 시

Binaries : C++ 코드가 컴파일 된 결과물을 저장하는 폴더. 제거해도 빌드 할 때마다 생성

Source : C++ 코드가 위치한 폴더. C++ 소스 외에도 언리얼 엔진의 빌드 설정은 담은 C# 소스, 폴더를 삭제하면 프로젝트가 망가진다.

.sln : C++프로젝트를 관리하기위한 비주얼 스튜디오의 솔루션 파일 솔루션이 관리하는 프로젝트 파일은 Intermediate 폴더 내에 ProjectFiles 폴더에 있다. 프로젝트 파일은 Intermaeidate폴더 내에 ProjectFiles 폴더에 있다. 제거하더라도 uproject 파일을 우클릭 해 뜨는 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 file 메뉴로 재생성할 수 있다.

 

uproject를 메모장으로 본 결과

JSON 

{} : 객체 

키:값 : 객체가 가지는 속성

"" : 문자열 데이터

[] : 배열

'Programming > 언리얼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 엔진 핫 리로드  (0) 2020.07.15
C++)언리얼 엔진 오브젝트 클래스 매크로와 규칙  (0) 2020.07.15
언리얼 뷰포트 설명 및 조작  (0) 2020.07.14
언리얼엔진 블루프린트 형변환  (0) 2020.03.27
#05 언리얼엔진 블루프린트로 함정 만들기(리스폰,빙의)  (0) 2020.03.27
    'Programming/언리얼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언리얼 엔진 핫 리로드
    • C++)언리얼 엔진 오브젝트 클래스 매크로와 규칙
    • 언리얼 뷰포트 설명 및 조작
    • 언리얼엔진 블루프린트 형변환
    DDang goon
    DDang goon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