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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언리얼엔진 객체 유형과 값 유형
Programming/언리얼엔진

C++)언리얼엔진 객체 유형과 값 유형

2020. 7. 16. 11:42

바이트 : uint8

정수 : int32

실수 : float

문자열 : FString, FName

구조체 : FVector, FRotator, FTransform

 

위 값으로 클래스 멤버 변수를 선언하고 UPROPERTY 매크로를 설정해주면 매크로 선언만으로도 미리 예약된 기본값으로 지정된다.

정수 유형의 멤버변수에 UPROPERTY 매크로를 선언하면 0이 초기값으로 설정된다.

 

위와 같이 선언하고 디테일 창을 확인하면

 

전부 기본값으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형식 문자열

FString 클래스를 제공하는 언리얼엔진은 FString으로 선언된 변수에서 문자열 정보를 얻어오려면 반드시 * 연산자를 앞에 지정해줘야한다. FString으로 반환하는 함수앞에도 *연산자를 선언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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