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ang goon
땅군 Programming
DDang goon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44)
    • Programming (35)
      • C++ (7)
      • C# (1)
      • 유니티 (2)
      • 자료구조 (0)
      • 언리얼엔진 (25)
    • 게임 (1)
      • 이론 (0)
      • 서버 (1)
    • 기타 (0)
      • 면접 (0)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 멀티터치
  • 언리얼 엔진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 언리얼 엔진
  • TELNET 사용법
  • 언리얼
  • TELNET 안될 때
  • WINDOW10 TELNET
  • 뷰포트 설정
  • 언리얼 뷰포트
  • 액터
  • Telnet
  • 동시터치
  • 언리얼 블루프린트
  • 언리얼 엔진 액터
  • 텔넷 안될 때
  • 애니메이션
  • 더블터치
  • 텔넷
  • 언리얼 애니메이션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DDang goon

땅군 Programming

[C/C++] Precompiled Header(미리 컴파일된 헤더)
Programming/C++

[C/C++] Precompiled Header(미리 컴파일된 헤더)

2019. 8. 29. 11:00

pch를 사용하는 이유는 빌드 프로세스의 속도를 높이는 것이다.

windows.h 같은 큰 크기의 헤더 파일의 경우 매번 컴파일 하면 컴파일 시간이 매우 길어진다.

컴파일 시간을 줄이기위해 자주 바뀌지 않는 기본적인 라이브러리들을 컴파일러가 사전에 헤더파일들을 미리 컴파일 해 놓고 쓸 수 있게 하고있다.

컴파일 시간을 줄이기위해 사전에 컴파일한 결과물이 pch라는 확장자 명으로 저장된다.

pch를 사용할 경우 pch로 지정한 헤더파일 및 소스 코드는 컴파일시에 컴파일 되지 않고 pch의 결과물을 가져다 사용한다. 결론적으로 헤더파일을 일일히 파싱하는 것보다 컴파일 속도가 빨라진다.

 

Visual Studio2017은 새프로젝트를 생성하면 pch가 자동으로 생성되있다.

visual studio 2017버전 이하 버전에서는 파일을 stdafx.h 라고 한다.

프로젝트 속성 -> C/C++ -> 미리컴파일 된 헤더 사용 여부 선택

pch를 만들고 난 뒤 수정할 일이 생기면 미리 컴파일된 헤더를 다시 만들어야되는 일이 생긴다.

그러므로 헤더를 추가할때는 교체할 일이 자주 없고 크기가 큰 헤더를 추가하는 것이 좋다.

'Programming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범위 지정 연산자(::)  (0) 2020.12.23
매크로 함수,인라인 함수  (0) 2020.12.23
매개변수의 디폴트 값  (0) 2020.12.23
비주얼 스튜디오 다중 문자열 검색  (0) 2020.08.04
[C/C++] C++에서 싱글톤을 사용하는 방법/Lazy initialzation  (0) 2019.09.16
    'Programming/C++'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매크로 함수,인라인 함수
    • 매개변수의 디폴트 값
    • 비주얼 스튜디오 다중 문자열 검색
    • [C/C++] C++에서 싱글톤을 사용하는 방법/Lazy initialzation
    DDang goon
    DDang goon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