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h를 사용하는 이유는 빌드 프로세스의 속도를 높이는 것이다.
windows.h 같은 큰 크기의 헤더 파일의 경우 매번 컴파일 하면 컴파일 시간이 매우 길어진다.
컴파일 시간을 줄이기위해 자주 바뀌지 않는 기본적인 라이브러리들을 컴파일러가 사전에 헤더파일들을 미리 컴파일 해 놓고 쓸 수 있게 하고있다.
컴파일 시간을 줄이기위해 사전에 컴파일한 결과물이 pch라는 확장자 명으로 저장된다.
pch를 사용할 경우 pch로 지정한 헤더파일 및 소스 코드는 컴파일시에 컴파일 되지 않고 pch의 결과물을 가져다 사용한다. 결론적으로 헤더파일을 일일히 파싱하는 것보다 컴파일 속도가 빨라진다.
visual studio 2017버전 이하 버전에서는 파일을 stdafx.h 라고 한다.
pch를 만들고 난 뒤 수정할 일이 생기면 미리 컴파일된 헤더를 다시 만들어야되는 일이 생긴다.
그러므로 헤더를 추가할때는 교체할 일이 자주 없고 크기가 큰 헤더를 추가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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