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ang goon
땅군 Programming
DDang goon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44)
    • Programming (35)
      • C++ (7)
      • C# (1)
      • 유니티 (2)
      • 자료구조 (0)
      • 언리얼엔진 (25)
    • 게임 (1)
      • 이론 (0)
      • 서버 (1)
    • 기타 (0)
      • 면접 (0)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 언리얼
  • 액터
  • 뷰포트 설정
  • 동시터치
  • TELNET 사용법
  • Telnet
  • 멀티터치
  • 더블터치
  • 언리얼 블루프린트
  • 언리얼 뷰포트
  • 텔넷
  •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 애니메이션
  • 텔넷 안될 때
  • 언리얼 엔진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 TELNET 안될 때
  • 언리얼 애니메이션
  • WINDOW10 TELNET
  • 언리얼 엔진
  • 언리얼 엔진 액터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DDang goon

땅군 Programming

Programming/C++

연산자 오버로딩

2021. 1. 4. 16:28

연산자 오버로딩은 C++에서 제공하는 기본 타입이 아닌 클래스 타입, 즉 사용자 정의 타입에도 연산자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문법입니다.

 

장점

컴파일러 내부에 정의되지 않은 타입의 연산이 가능하여 코드의 직관성과 가독성을 좋게 할 수 있습니다.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class Point {
	int x;
	int y;
public:
	Point(int _x = 0, int _y = 0) : x(_x), y(_y) {}
	void Print() const { cout << x << "," << y << endl; }
	Point operator+(Point arg)
	{
		Point value;
		value.x = x + arg.x;
		value.y = y + arg.y;
		return value;
	}
	void operator+=(Point arg)
	{
		x = x + arg.x;
		y = y + arg.y;
	}
};

void main()
{
	Point p1(1, 2), p2(3, 4);
	Point p3 = p1 + p2;
	p1 += p2;
	p1.Print();
	p3.Print();
}

operator+ 와 +=을 사용해 사용자정의 클래스의 연산자를 정의하였습니다.

 

'Programming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범위 지정 연산자(::)  (0) 2020.12.23
매크로 함수,인라인 함수  (0) 2020.12.23
매개변수의 디폴트 값  (0) 2020.12.23
비주얼 스튜디오 다중 문자열 검색  (0) 2020.08.04
[C/C++] C++에서 싱글톤을 사용하는 방법/Lazy initialzation  (0) 2019.09.16
    'Programming/C++'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범위 지정 연산자(::)
    • 매크로 함수,인라인 함수
    • 매개변수의 디폴트 값
    • 비주얼 스튜디오 다중 문자열 검색
    DDang goon
    DDang goon

    티스토리툴바